4박 6일간 맨유-리버풀-첼시-토트넘-뉴캐슬을 모두 볼 수 있는 일정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축구팬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고 있는 리그 중 하나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이 약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인생 버킷 리스트’ 중 하나로 EPL 관람을 꼽고 있는 국내 팬들의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다.

EPL은 내달 10일(현지시간)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레스터시티의 경기를 시작으로 내년 5월까지 대장정에 돌입한다. 디펜딩챔피언인 맨체스터시티, 챔피언스리그 준우승팀 리버풀 등 다양한 명문 팀들을 비롯해 올 시즌 승격한 울버햄튼원더러스, 카디프시티, 풀럼 등 복병들이 즐비하다. 또한 뉴캐슬유나이티드의 기성용, 토트넘홋스퍼의 손흥민 등 한국 선수들의 활약상도 관전 포인트다.  

축구전문미디어 ‘풋볼리스트’ 역시 2018/2019 시즌 개막과 함께 축구팬들이 함께하는 유럽축구배낭여행 프로그램 ‘축덕원정대’를 꾸렸다. 새 시즌 초반의 ‘빅 매치’들을 두루 둘러보는 일정이다. 오는 8월 24일 영국으로 떠나 리버풀 안필드에서 리버풀과 브라이튼호브알비언, 뉴캐슬의 세인트제임스파크에서 뉴캐슬유나이티드와 첼시, 맨체스터의 올드트라포드에서 맨유와 토트넘 등 3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고 29일에 귀국한다. 

총 6일의 일정이지만 비교적 짧은 기간에 긴장감 넘치는 경기들을 보고 올 수 있는 일정이다. 경기 관전 외에도 에버턴의 홈 구장 구디슨파크, 맨시티의 홈 구장 에티하드 스타디움 등을 둘러보고, 영국에서 유일한 국립축구박물관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축구 외 일정도 가득하다. 리버풀에서는 항구 도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알버트 독을 둘러볼 수 있고, 비틀즈의 첫 공연장으로 최근 JTBC의 예능 ‘비긴어게인’을 통해 윤도현과 이소라가 공연을 해 국내 팬들에게 더욱 유명해진 카번 클럽, 비틀즈스토리 등을 둘러본다. 맨체스터에서는 세계적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숨결이 남아있는 피카딜리 가든, 영국 프로축구 발상지, 세계대전의 흔적이 남아있는 전쟁박물관을 비롯, 영국에서 두 번째로 큰 실내 쇼핑몰인 트라포드 센터까지 둘러볼 수 있다. 

풋볼리스트의 축구여행프로그램은 지난 2016년 여름 처음으로 시작됐다. 맨유와 맨시티의 중국 프리시즌투어에 단체여행상품을 처음 출시해 호응을 얻었고, 매년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등으로 배낭여행을 떠나고 있다. 올 여름에는 러시아월드컵에도 많은 인원이 참가해 추억을 공유했다. 매번 풋볼리스트의 축구전문기자, 서형욱 축구해설워윈 등이 동행해 재미를 더했다. 

물론 단체배낭여행의 재미와 전문성도 빼놓을 수 없다. 역사와 전통의 단체배낭여행사 ㈜SBK투어-투어야의 전문 인솔자가 함께한다. 투어야는 1995년 창립해 지난 21년간 유럽배낭여행만 고집해 온 전문가 집단이다. 지금까지 500여회 이상의 단체 배낭여행 팀을 전송한 바 있다. 축구 관련 일정을 함께하며 풍성한 정보를 제공하고, 투어야의 전문 인솔자는 각 도시별 도심 안내를 제공한다.

모든 여행 참가자에게는 각종 여행 필수품 및 환율 우대권 등이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퍼스트디비전-풋볼리스트 홈페이지(http://www.footballis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전화 070-4938-2891 로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