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니즈니노브고로드(러시아)] 김정용 기자= 신태용 한국 남자대표팀 감독이 4-4-2도, 3-5-2도 아닌 완전히 새로운 전략을 꺼냈다. ‘트릭’이 맞았다.

18일(한국시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릴 ‘2018 러시아월드컵’ F조 1차전에서 스웨덴을 상대할 한국의 선발 라인업이 경기 약 70분 전에 공개됐다.

골키퍼는 조현우다. 그 앞을 박주호, 김영권, 장현수, 이용으로 구성된 포백이 지킨다. 마지막까지 주전 경쟁이 이어졌던 골키퍼는 김승규, 김진현이 아닌 조현우가 나왔다. 포백은 예상 그대로 주전 라인업이 나온 셈이다. 유일하게 끝까지 변수가 있었던 레프트백은 평가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박주호가 책임지게 된다.

중앙 미드필더로 구자철과 기성용, 이재성이 출격한다. 기성용이 수비형 미드필더로서 포백 바로 앞에 배치된다. 공수를 조율하고 공을 배급하는 역할이다. 기성용 앞에서 중원 장악과 공격 가담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중앙 미드필더는 구자철과 이재성의 역할이다. 두 선수 다 다재다능한 미드필더로서 다방면에 활약할 수 있다. 득점 지원 능력도 갖췄다.

좌우 윙어는 손흥민과 황희찬이다. 투톱 배치가 유력했던 두 선수를 윙어로 배치한 것이 신 감독의 깜짝 카드라고 할 수 있다. 손흥민은 왼쪽 윙어가 익숙하지만 황희찬의 오른쪽 윙어 기용은 좀 더 모험수에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최전방 공격수는 김신욱이 맡는다.

스웨덴은 로빈 올센 골키퍼가 골문을 지킨다. 미카엘 루스티그, 안드레아스 그랑크비스트, 루드비그 아우구스틴손, 폰투스 얀손, 세바스티안 라르손, 알빈 에크달, 에밀 포르스베리, 빅토르 클라에손, 마르쿠스 베리, 올라 토이보넨을 선발로 내보낸다.

 

#한국 선발 포메이션(대한축구협회 발표)

조현우 - 박주호, 김영권, 장현수, 이용 - 구자철, 기성용, 이재성 - 손흥민, 김신욱, 황희찬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