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수원] 김완주 기자= 수원삼성 미드필더 김은선이 또 쓰러졌다. 서정원 수원 감독은 시즌 초반부터 속출하는 부상자 때문에 고민이 많다.

수원은 18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3라운드 포항스틸러스와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선제골을 내주고 끌려가던 수원은 후반 막판 바그닝요의 동점골이 나오며 승점 1점을 얻었지만 팀의 주축 선수를 부상으로 잃었다.

최근 대구FC와 상하이선화를 잡으며 2연승을 달린 수원은 기세를 몰아 리그 홈 첫 승에 도전했다. 전반에는 분위기가 좋았다. 김은선과 김종우가 버틴 중원이 왕성한 활동량으로 중원을 책임지며 상승세의 포항을 상대로 우세한 경기를 했다.

그러나 후반 초반 김은선이 쓰러지며 수원은 위기를 맞았다. 김은선은 후반 4분 채프만과 볼 경합을 하던 도중 축구화 스터드에 발을 찍히며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김은선은 쓰러지자마자 벤치를 향해 손을 가로저으며 경기에 뛸 수 없다는 표시를 했고 최성근과 교체됐다.

경기가 끝난 뒤 서 감독은 “(김은선의 부상)상태는 아직 정확히 파악을 못하고 있다”라며 “팀 주축 선수들이 자꾸 나가게 돼 아쉬운 부분이 많다”라고 말했다. 정확한 검진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채프만과 강하게 충돌했고, 김은선이 얼굴을 감싸 쥐며 고통스러워했던 것을 봤을 때 회복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수원은 시즌 초반부터 부상자가 연이어 나오며 선수단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수비진의 이탈이 많다. 중앙 수비수인 매튜, 양상민, 곽광선이 부상으로 빠져 있다. 어쩔 수 없이 수비형 미드필더인 이종성이 스리백 한 자리를 책임지고 있다. 매튜는 최근 훈련을 시작하며 조만간 경기 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양상민과 곽광선은 복귀까지 시간이 꽤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은 2018년 들어 벌써 8경기를 치렀다. 3월 들어서는 18일 동안 5경기를 치르는 힘든 일정을 소화했다. 서 감독은 “경기하고 이동하고, 다시 경기하고 이동하다 보니 고전하고 있다. 체력적인 문제가 안 생길 수 없다”라고 말하며 고충을 토로했다. 최근 발생한 곽광선과 김은선의 부상은 피로가 누적돼 발생한 것이 아니라 경기 도중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나온 것이라 수원 입장에서는 더 아쉬울 수 밖에 없다.

K리그는 A매치 기간을 맞아 2주 남짓 휴식기를 갖는다. 주중, 주말을 오가며 쉴 새 없이 경기를 치른 수원 입장에서는 휴식이 반가울 법도 하지만 서 감독은 걱정이 많다.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이다.

수원은 리그가 재개되는 31일부터 5월 5일까지 사나흘 간격으로 11경기를 치러야 한다. 서 감독은 “4월을 어떻게 해쳐 나가야 할 지 걱정”이라며 “A매치 휴식기 동안 휴식도 필요하고, 4월 레이스를 대비해 몸도 만들어야 한다. 부상 선수 회복도 신경 써야 한다”라고 씁쓸한 표정을 지었다. 그는 “복합적으로 중점을 둬서, 전체적으로 가다듬는 타이밍으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