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EPL 실무 경험자와 K리그 실무자의 이야기를 모두 듣는 방법은 없나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한국 스포츠 마케팅 시장의 현실을 듣고 싶어요”

대한민국 축구산업분야 종사자 및 종사 희망자들이 현실적인 조언을 구할 수 있는 특강이 다시 한 번 열린다.

축구전문 컨텐츠기업 ‘풋볼리스트’는 오는 2018년 1월 15일부터 26일까지 총 12시간에 걸쳐 다양한 축구 마케팅 분야의 실무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좌 ‘풋볼리스트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풋볼리스트 아카데미’는 지난 2015년 여름 처음 시작된 강의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국내 축구 산업 취업을 꿈꾸는 많은 젊은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줌과 동시에 현실적인 길을 제시했다.

지금까지 전 한국프로축구연맹 조정길 과장, 한국프로스포츠협회 김가은 차장, 아디다스코리아 이승용 차장, KBS 한준희 해설위원, JTBC 김환 해설위원 등 현역에서 잔뼈가 굵은 실무자들이 들이 대거 강사로 참가한 바 있으며, 28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수강생들은 “단순히 축구 산업에 종사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현실적인 스펙이나 직군별 업무, 인턴십을 위한 핵심 팁까지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호평한 바 있다.

내달 15일 개강하는 강의는 지금까지의 강의와 차별화를 뒀다. “지금까지의 강의 프로그램이 대한민국의 축구 산업과 취업에 대한 부분이었다면, 세계 최고의 리그로 산업을 선도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례서 이상을 바라보고, K리그를 비롯한 한국 스포츠 산업의 마케팅에 대한 현실에서 길을 찾는 시간을 마련했다”는 것이 아카데미 담당자의 말이다.

강좌는 총 6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자와 해설위원으로 폭넓게 활동한 서형욱 풋볼리스트 대표(MBC 해설위원)를 비롯해 잉글랜드, 스페인에서 직접 거주하며 EPL, 라리가 등 해외 리그 구단에서 실제 종사했거나, 한 시즌 이상 현지 취재 경험을 통해 현지 축구 산업을 경험자, K리그 구단 혹은 한국프로축구연맹,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국내 대형 포털사와 스포츠마케팅 업체에서 직접 실무를 담당하거나 경험한 이들이 강사로 나선다. 

수강료는 30만원이며 현재 수강 신청 접수 중이다. 강의는 서울 마포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이메일(footballist.tv@gmail.com)과 전화(02-3141-3855)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